세계 4대 메이저 골프 대회

세인트앤드루스 골프클럽
2022년 디오픈 개최지 세인트앤드루스 골프클럽

The Open 2022 챔피언 캐머런 스미스(호주, 29세)를 마지막으로 2022년 세계 4대 메이저 골프대회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PGA에는 매년 봄마다 전세계 골프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4대 메이저 골프대회가 있습니다. 마스터스 대회, PGA 챔피언십, US오픈 그리고 디 오픈입니다. 마스터스 대회는 1930년에 창설되었고 4월에 개최됩니다. PGA 챔피언십은 1916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첫 우승은 제임스반스가 최근에는 저스틴 토마스가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 클럽에서만 개최되는 마스터스와는 다르게 나머지 메이져 대회는 골프장을 옮겨 다니며 대회가 개최됩니다. US오픈은 1895년 6월 첫 대회로 골프장 선정이 타 대회와 다릅니다. 긴 전장, 질긴 러프, 잘 구르는 그린을 가진 골프장을 선정합니다. 디 오픈은 1860년에 시작된 대회라 가장 역사가 오래된 대회입니다. 매년 7월에 개최되며 영국에서 창설된 유일한 대회로 1995년 PGA 투어로 공식 지정되어 디오픈으로 불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4대 메이저 골프대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The Masters Tournament(마스터스 토너먼트)

특징

전설적인 아마추어 골퍼인 바비존스와 은행가였던 클리퍼드 로버츠가 1934년 마스터스를 설립하여 초청대회 형식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미국의 오거스타 내셔널 GC 주관 아래 매년 4월 첫번째주의 4일에 조지아주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 클럽에서 개최됩니다. 그린재킷(Green Jacket)은 마스터스의 상징으로 전통적으로 우승자에게 그린 재킷을 입게 됩니다.

우승자

첫 대회 호튼 스미스를 시작으로 샘 스니드, 벤 호건, 아널드 파머, 게리 플레이어, 잭 니클라우스, 톰 왓슨, 세베 바예스테로스, 닉 팔도, 필 미켈슨, 타이거 우즈 등 당대 최고의 골퍼들이 우승자 명단에 올라 있습니다. 역대 최다 우승자는 잭 니클라우스(6회)이며, 2위는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5회)입니다.

PGA Championship(PGA 챔피언십)

특징

1916년 미국에서 미국프로골프협회(PGA)가 조직돼 시작된 대회입니다. 4대 메이저대회 중 유일하게 프로선수만 참가합니다. 2022 PGA 챔피언십은 5월 19일에 서던 힐스 컨트리 클럽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PGA 챔피언십에는 타이거우즈가 출격하여 많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서던 힐스 컨트리 코스 소개

이번 PGA 챔피언십 개최로 서던 힐스 컨트리는 다섯번째 PGA 챔피언십 개최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해당 코스는 US 오픈 3회 투어 챔피언십 2회 그리고 시니어 PGA 챔피언십 등 많은 경기를 치룬 곳입니다. 해당 코스는 세계 대공황때 페리 맥스웰이 디자인 하였는데, 2019년 길 한세에 의해 더 큰 무대에 사용될 필드로 리디자인되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우승자

2022 PGA 챔피언십 우승자 저스틴 토마스는 써든데스로 진행된 연장전에서 버디를 2개를 잡아내며 챔피언 우승컵을 들어 올리고 우승상금 270만달러(원화 23억3700만원)을 획득했습니다. 저스틴 토마스는 2017년에도 PGA 투어 대회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이로써 PGA 투어에서만 2승, 미국프로골프 PGA투어 통산 15승을 기록했습니다.

US Open Championship(US 오픈 챔피언쉽)

특징

4대 메이저대회 중 가장 권위 있다고 평가받는 대회로 미국골프협회(USGA)에서 주관합니다. 1895년 뉴포트 골프클럽에서 첫 경기가 개최됐습니다. 올해 제122회 US오픈 골프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브루클린에 있는 더 컨트리클럽에서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됩니다.

더 컨트리클럽 코스 소개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외곽의 더 컨트리클럽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합니다. 역사적인 여러 대회가 개최된 해당 코스는 프랜시스 위멧이 아마추어 선수로 우승을 하며 전 세계를 놀랬켰고 브루클린의 전투라 불리는 1999년 라이더컵이 가장 유명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US오픈에서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순서와 홀을 구성하였으며, USGA는 더 컨트리클럽의 3개의 9홀 코스를 조합하였습니다.

다양한 홀이 섞여 있는 것으로 유명한 더 컨트리 클럽에서 131야드의 11번 홀은 판도라의 상자라고 알려진 만큼 까다롭습니다. 50야드 폭에 불과한 페어웨이와 함께 짧은 잔디로 둘러싼 그린이 많아 골퍼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며 도전 정신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우승자

2022년 us오픈의 우승은 영국 셰필드 출신의 94년생 매튜 피츠패트릭이 차지했습니다. 2015년 유러피언 투어의 ‘브리티시 마스터스’에서 프로 데뷔 첫 우승을 시작으로 2016년 유러피언 투어 최고의 대회인 DP월드투어 챔피언십까지 우승하며 그 해 라이더컵에 유럽팀으로 선발됩니다. 주로 유러피언 투어에서 활약하며 유러피언 투어에서 무려 8승을 차지한 유망한 선수입니다. 그리고 이번 PGA 투어에서의 첫승을 메이저 대회인 US오픈에서 이뤄냅니다.

The Open Championship(디 오픈 챔피언십)

특징

1860년 창설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경기로서 오픈 경기의 기원이 되며, 전 세계 골프규칙을 관장하는 영국왕립골프협회가 주관하고 있습니다. 브리티시오픈이라고도 불리며, 우승자에게는 ‘클라레 저그’라는 은주전자가 수여됩니다. 2022년 디 오픈은 링크스코스에서 열리는데, 링크스 코스란 스코틀랜드 해안 근처에 위치한 모래언덕의 황야지대를 의미합니다. 올해 디 오픈 챔피언십 우승상금은 250만달러, 총상금은 1400만달러로 지난해 디 오픈(우승상금 207만달러, 총상금이 1150만달러)에 비해 상금의 액수가 크게 증액되었습니다.

우승자

2022년 디오픈에서 150번째 클라레 저그(디오픈 트로피 이름)를 들어올린 영광의 주인공 호주 출신 카메론 스미스(29세) 선수입니다. 디오픈이 열린 4라운드 동안 엄청난 플레이를 선보이며 메이저 대회 최저타수 타이기록인 20언더파 대기록으로 디오픈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카메론 스미스 선수는 현재 세계랭킹 6위로, 2022 페덱스컵 포인트도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카메론 스미스의 PGA 투어 통산우승 횟수는 6승이며, 그 중 세 번의 우승이 모두 2021-2022시즌에 나왔으며, 센트리 토너먼트 챔피언십,더 플레이어스, 그리고 이번 메이저 대회인 디오픈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