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표 골퍼 조던 스피스

조던 스피스

조던 스피스 프로필

생일1993년 7월 27일 미국 Dallas
출생지텍사스주 댈러스
신체조건185.4cm, 79.3kg
데뷔2012년 PGA 입회
부모아버지 숀 스피스( Shawn Spieth)
어머니 메리 크리스틴 스피스(Mary Christine Spieth)
배우자Annie Verret (2018년 결혼)
학력Jesuit Dallas,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텍사스 대학 어스틴)
후원언더아머
수상PGA Tour 15승

조던 스피스 소개

조던 스피스는 1993년 7월 텍사스 댈러스에서 아버지 숀 스피스와 매리 스피스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산타모니카 가톨릭 학교를 다녔고, 2011년 예수회 예비 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그는 Brookhaven 컨트리 클럽에서 골프를 시작했습니다.

조던 스피스는 아마추어 시절부터 각광을 받아 19세에 데뷔하였습니다. 같은 해 Tour Rookie of the Year 상을 수상했습니다. 2년 후인 2015년도부터 투어를 완전히 정복하고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특히 그의 퍼팅 테크닉은 남자 선수들 사이에서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대인관계도 좋고 인기도 좋아서 투어선수들 사이에서 평가도 매우 좋습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Under Armour의 대표 모델로도 활동중 입니다.

가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7살 연하의 여동생 엘리 스피스는 자폐증을 앓고 있으며 정신 연령은 5세에 멈춰 있습니다. 하지만 조던은 동생을 치료하고자 돈을 벌기 위해 텍사스 대학교를 중퇴하고 프로로 전향했습니다. 프로가 된 후 획득한 돈으로 자신의 이름을 딴 재단을 설립하여 자폐증 및 기타 소아과 질환 아동을 돕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처럼 남다른 가족애로 미국 팬들의 사랑을 가득 받고 있습니다.

2013 프레지던츠 컵 이후, 조던 스피스는 여동생 엘리의 어려움에 힘이되고자 Jordan Spieth Family Foundation을 계획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현재 특수 장애 아동, 군인 가족, 청소년 골프 및 소아암과 같은 지역사회 단체에 재정을 지원하는 4개의 자선 단체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의 아버지 숀 스피스는 리하이 대학교에서 야구선수로 활약 했고, 그의 어머니 크리스틴 스피스는 모라비아 대학교에서 농구 선수였으며, 조던의 남동생인 스티븐 역시 브라운 대학교에서 농구 선수였습니다. 이처럼 조던 스피스는 가족의 훌륭한 운동선수 유전자를 물려 받아 현재 미국을 대표하는 프로 골퍼로 활약중 입니다.

타이거 우즈와 비견될 엄청난 성장

골프에서 조던 스피스의 등장은 주니어 골프 데뷔부터 지배하면서 프로 골프 엘리트로 진입까지 거침없었습니다. 그는 빠른 시기에 골프선수 인생에서 남들이 쉽게 넘볼 수 없는 엄청난 업적을 세웠습니다.

PGA 투어 데뷔 첫해부터 ‘첫 대회 16위, 마스터스 오픈과 US 오픈 21위, 오픈 챔피언십 23위’라는 기록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조던 스피스는 PGA 챔피언십 우승만 달성하면 바비 존스, 벤 호건, 잭 니클라우스, 진 사라젠, 게리 플레이어, 타이거 우즈와 함께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게 됩니다.

골프 역사상 이렇게 짧은 기간동안 엄청난 임팩트를 보여준 선수는 거의 없었습니다. 조던 스피스는 주니어 경력에서부터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가파른 성장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사실 조던 스피스의 가장 사랑하는 운동은 야구였습니다. 왼손 투수였던 조던 스피스는 골프에 더욱 더 집중하기 위해 12세에 좋아하던 야구를 그만두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니어 골퍼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는 2개의 미국 기록을 깼고 주니어 아마추어 선수권 대회에서 두번 우승한 선수는 조던 스피스와 타이거 우즈 단 두명 뿐입니다.

조던 스피스는 댈러스 고등학교 재학 시절인 16세에 자신의 첫 PGA 투어 대회인 HP 바이런 넬슨 챔피언십에 초청받았습니다. 어린 나이임에도 토너먼트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공동 16위에 오르면서 미국내에서 전국적인 관심을 끌었다. 조던 스피스는 주니어 골퍼시절 여러 업적 중에서 2011년 워커컵 팀에 선발됨과 동시에 17세 나이로 무패를 기록하게 됩니다. 예수회 고등학교를 졸업한 조던 스피스는 텍사스 대학교에 다녔으며 텍사스 롱혼스가 1학년 때 2012 NCAA 팀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그의 활약은 그를 미국 대표 선수 1군에 선정되게 만듭니다.

PGA 투어 첫 6시즌 동안 그는 11개의 투어와 2개의 호주 오픈에서 우승했습니다. 또한 조던 스피스는 2013년, 2015년 및 2017년 프레지던츠 컵 팀의 일원을 활약했으며, 2014년, 2016년 및 2018년에는 라이더컵의 미국 대표 구성원으로 활약했습니다.

Leave a Comment